moneypick

Durgod&Thinkway Tauche.T에 관심이 있어 우연히 유튭의 알고리즘의 인도에 따라 키보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영상들을 보게 되었다. 노트북의 키보드는 확실히 오래 사용하기 불편해서 우측 숫자 키보드가 없이 콤팩트한 키보드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에 약 2주간 찾아보고 결정한 것이 Tauche.T이다.

여러 종류 중 적축을 선택

사무실에서도 쓰고 들고 와서 집에서도 쓰기 때문에 시끄러운 축 보단 저소음의 적축을 선택했고 디자인은 무난하게 아이보리 흑색 계열이다. (비슷한 여러 회사 제품들을 보면 디자인이 화려하고 예쁜 것도 많다. 물론 비싸다) 키보드가 비싸 봐야 얼마나 하겠나 하는 생각에 뒤통수를 맞고 10만 원 초반대에 구입하여 약 6개월 간 쓰고 있다. 멀티 독에 연결해서 사용 중인 토체티 키보드 사용하며 느낀 여러 가지 부분들 (장, 단점 ) 1. 심플하고 깔끔하다. -> 오랜 시간 사무적으로 쓰는 만큼 오히려 화려한 것보다 부담이 없는 것 같다. 화려했으면 부담스러웠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2. USB 잭이 분리되는 형태라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 키보드 쪽은 전용 C타입 : C타입인데 머리 부분이 딱 맞게 홈이 있어서 전용 C타입.. (기본 구성으로 반대쪽이 USB-A, USB-C 2가지를 제공한다. 3. 축은 바꿀 수 있으니.. 저소음 적축은 만족스럽게 쓰고 있다. -> 아무리 저소음 이어도 키보드 쓰는 습관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다. (노트북을 위주로 쓰던 필자는 키를 세게 누르지 않아 저소음을 만끽하고 있는데, 같은 제품을 일반 키보드 위주로 쓰는 와이프가 썼을 때는 일반 키보드랑 다를 게 없었다. 파워 손가락.) : 키보드 전문가가 아니니 사실상 정확하게 비교하거나 체감할 수 없다. 소리가 나면 시끄럽고 안 나면 조용하고 그런 것... (물론 청축보단 훨씬 조용하다.) 4. 청소..? 는 따로 안 해봐서 모르겠다. -> 일반 저렴한 키보드나 방수용 키보드는 물로 탁탁하면 될 텐데, 괜히 잘못했다가 큰일 날까 봐 가끔 키캡 한두 게 열어서 물티슈로 닦거나 먼지만 제거하고 있다. 5. 스페이스 바에 TaucheT game life! 라 인쇄되어 있는데, 게임용으론 써보질 않았다. 사무용으로 쓸건대 깔끔하고 예쁜 거 쓰고 싶어서 돈 투자한 것이다.

사무용으로 써도 전혀 어색함이 없다

오히려 동료들도 부러워하며 비슷한 키보드를 구입하여 쓰고 있다. 6. 구매 전 알아보았던 여러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강점이라면? 직접 써보지 않아 사용 측면에서는 모르겠으나, 확실히 USB가 분리 타입인 것은 강한 강점 같다. 가방에 넣어서 휴대하기에 부담이 전혀 없고 잭이 꼬이거나 단선되는 걱정이 안 되니 좋더라. 물론 그 가방은 차가 옮겨준다. 무게가 가볍진 않다. 묵직하게 놓고 쓰는 것이라 뚜벅이들은 가지고 다닐 수가 없다. 젠더 끝부분에 돌기가 있고 키보드 몸체에 홈이 있어서 딱 맞게 연결된다. 높이 조절이 2단으로 되어 있다. 난 평소에 단 안 올리고 그냥 쓴다.

game life 문구와 키캡 몇 개를 빼본 내부 모습

고급형은 스페이스 바에도 축이 따로 들어간다고 하는 것 같다. 기본 보급형 정도 되려나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다. 가격은 해당 모델이 색상별로 약간씩 가격차이가 났고 대략 12만 원 내외에서 구매했다. 기계식 입문에 사무용으로 쓰려다 보니 저소음 적축 모델 중 무난한 디자인에 상대적으로 저렴해야 하는 까다로운 조건 속에 그래도 Durgod&Thinkway Tauche.T는 나의 마음에 맞는 키보드라 참 흡족하다. 향후에 여력이 더 된다면 저소음 적축을 따로 구매하고 커스텀하는 기계식 키보드에도 도전하고 싶다. 해당 키보드는 기계식 입문 키보드에 사무용으로도 쓰려는 분들께는 추천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