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pick

오늘은 노트북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에이서의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제품인데요. 저는 사실 요 근래 컴퓨터를 바꾸려고 하다가 컴퓨터 가격이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괴랄하죠? 비싸졌다가 괜찮아졌다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그 타이밍을 저는 맞추지 못했고 컴퓨터는 깔끔하게 포기!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저는 그래서 노트북에 조금 관심을 두다가 노트북을 자세히 알아보다 보니까 요즘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그중에 괜찮아 보이는 에이서 제품 하나를 대여를 해왔습니다. 이 제품 제가 2주 정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과 또 아쉬웠던 점 그리고 어떤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지 제가 이야기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외관 및 포트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먼저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제품의 외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의 색상은 그래디언트 블루 제품입니다. 뭔가 푸른 하늘을 보는듯한 특이한 색감인데요 처음에는 너무 튀는 것 같아서 당황했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색상이었습니다. 내부 마감은 100만 원대 이하 울트라 북치고 나쁘지 않았지만 다만 펄이 들어간듯한 알루미늄으로 마감이 돼있어서 그렇게 고급진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엘리베이티드 힌지로 인해서 아래 공간이 생겨서 통풍이 잘 되는 디자인이고요 180도 힌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풍구 전원 버튼 지문인식 센서 방향키 오른쪽에 통풍구가 있는데 생각보다 통풍이 잘 되는 것 같았고 넘버 패드는 없고 방향키가 작아서 역시 게이밍 노트북은 아니구나라고 생각이 드는 노트북입니다만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다만 전원 버튼이 확실히 구별돼있지 않아서 나도 모르게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가 돼있는데요 일반적인 노트북처럼 전원 버튼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쪽에 있었는데요 지문인식 센서 덕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인식이 잘 되더라고요. 무게는 1.2.KG 정도 나가는데 100만 원대 이하 제품에서 이 정도 무게면 저는 정말 합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노트북이었습니다

우측 좌측 포트는 좌측에 USB-A 3.O 포트, HDMI2.0 및 선더볼트 4를 지원을 하고요 우측에 오디오 단자, 켄싱턴 락 USB 3.0 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선더볼트 4 탑재로 4K 60hz 디스플레이 출력과 함께 PD 충전을 지원합니다. 트랙패드 키보드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접기/펴기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SF314-511 타건감 다음은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의 키보드 및 트랙패드를 살펴봤는데요 사용감은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제품이었습니다. 백라이트는 지원을 해주고요 트랙패드는 누를 때는 나쁘지 않았지만 커서를 움직일 때는 조금 뻑뻑한 느낌이 있기도 했고 저는 원래 트랙패드를 안 좋아해서 마우스를 사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 & 스피커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의 디스플레이는 14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요 16:9 비율을 지원을 합니다. IPS 패널을 탑재해서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었고요 스위프트 라인업이 디스플레이가 좋지 않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번 제품은 NTSC 72% 급 디스플레이를 탑재를 했고 300 Nit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큰 불만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접기/펴기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SF314-511 웹캠 웹캠은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비대면 수업이나 영상 회의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접기/펴기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SF314-511 사운드 스피커는 스킵입니다, 나쁘지 않았고 사용하기 문제없습니다. 이보다 좋은 음질을 원하시면 이어폰 사용하세요. 성능(벤치마크, 게임)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는 인텔 i5 11세대를 탑재한 노트북이고요 8GB 램과 인텔 내장 그래픽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PCIe 4.0 NVMe 512GB를 탑재해서 빠른 속도와 넉넉한 용량을 보여줬습니다. 3D MARK로 CPU와 GPU 성능을 모두 확인을 해봤는데요 파스는 4192점 타임 스파이는 그래픽 1369점 CPU 5119점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 제가 느낀 대로 표현을 하면 고성능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부족할 것이 없었습니다. 게임도 롤 최상 옴으로 플레이 시 100 프레임 이상을 방어를 해주었기 때문에 롤 정도의 게임은 가능했고요 오버워치 이상의 게임은 가능은 하지만 티어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게이밍 노트북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에이서의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 제품의 리뷰 간단하게 진행해 봤습니다.

전체적인 평

현재 컴퓨터의 가격이 안정화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 옵션에 따라 80~100만 원 사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인텔의 내장 그래픽 성능이 생각보다 괜찮았고 PCIe 4.0 NVMe 512GB 탑재로 비슷한 가격대에 노트북들 보다 조금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뭐 전체적으로 에이서 스위프트 3 플라이 FE (Fan Edition) SF314-511를 정리를 하면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배터리도 준수했고요 또한 썬더볼트 탑재로 인해서 외부 모니터를 사용해 4K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램 업그레이드를 직접 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